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지엠오데이터센터코리아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호스팅 서비스 및 이에 부수하는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간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나 홈페이지 등에 명시된 서비스별 안내에 의거하여 유추하여 해석합니다.
  • 1. 고객:이 약관에 동의 후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 2. 기간통신사업자(common carrier):전화·인터넷접속 등과 같이 음성·데이터·영상 등을 그 내용이나 형태의 변경 없이 송신 또는 수신하게 하는 전기통신역무 및 음성·데이터·영상 등의 송신 또는 수신이 가능하도록 전기통신회선설비를 임대하는 전기통신역무를 영위하기 위해 전기통신사업법상의 허가를 받은 사업자를 말합니다.
  • 3. 대역(Bandwidth):고객 프로그램이 물리적인 회선을 이용할 때 데이터를 주고받기 위하여 실제로 점유하는 크기를 말하며, 이의 측정은 사용한 트래픽 량을 일정 시간 단위로 이동 평균 그래프를 그리는 경우(Multi Router Traffic Grapher:MRTG)의 폭으로 하며, 단위로는Mbit/sec, Gbit/sec를 사용합니다.
  • 4. 보안 취약점:보안 위협의 대상이 되는 정보시스템의 약점을 말합니다.
  • 5. 브로드 캐스팅(broadcasting):네트워크 내에서 불특정 다수를 향해 데이터를 송신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6. 서버(server):인터넷으로 연결된 고객 프로그램으로부터 데이터를 주고 받기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총칭을 말하며 가상 서버를 포함합니다.
  • 7. 스팸메일:수신자의 수신 거부 의사에 반하거나 수신 동의 없이 대량으로 전송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말합니다.
  • 8. 전자적 침해사고:정보시스템을 대상으로 해킹, 컴퓨터바이러스, 논리/메일폭탄, 서비스거부 또는 고출력 전자기파 등에 의하여 정보시스템을 공격하는 행위로 인해 발생된 사태를 말합니다.
  • 9. 패킷(packet):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하기 쉽도록 자른 데이터의 전송단위를 말합니다.
  • 10. 호스팅 서비스(Hosting Service):회사가 고객에게 서버공간을 제공하고 기본 또는 부가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인터넷을 이용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11. 회선(Line):인터넷과 접속되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물리적인 회선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 1. 이 약관은 회사의 홈페이지 등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시행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 기간 동안 게시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14일전까지 홈페이지에 공시하는 방법으로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고객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고객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5. 만약 고객이 전 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로 고지한 바에 따라 i)변경된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거나 ii)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 이후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변경 후의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제5조 (자율 계약의 원칙)
고객은 반드시 타인의 강요나 강매가 아닌 자의로만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계약체결 전에 미리 이용약관을 읽고 동의한 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신청해야 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및 약관 동의)
  • 1. 고객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서 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홈페이지 등에 게시되어 있는 약관에 동의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약관 동의 절차를 완료하면 서비스 이용 신청이 완료되며, 회사는 계약의 중요도나 업무상 필요한 경우 별도의 서면 신청 서류 작성과 계약에 관련한 증빙 서류 사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3. 고객은 이용신청 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4. 고객이 이용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제7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
  • 1. 회사는 고객이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대해서는 회원 가입을 거부하고 서비스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비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 ②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 ③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④ 자사 또는 타사 서비스 이용 중 네트워크 장애를 유발하는 공격을 받은 전례가 있거나 그와 유사한 이력으로 기존 고객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악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⑤ 위법한 목적 혹은 수단을 이용한 불법적인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경우 (예:불법 성인물, 불법 도박, 반국가 이적단체 등)
    • ⑥ 회사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 ⑦ 과거 서비스 이용 비용의 연체 이력 혹은 불량 사용 이력이 있는 경우
    • ⑧ 기타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객관적으로 서비스 이용 승낙이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8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개통)
  • 1. 서비스이용계약은 고객이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면으로 서비스를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성립합니다.
  • 2. 서비스이용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지체없이 고객의 신청 내용대로 계정을 설치하고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서비스 개통을 전자우편으로 통지합니다.
  • 3. 제2항에 따라 서비스를 개통하지 못한 경우 그 사유와 개통일자를 다시 정하여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종류 및 변경)
  • 1. 회사는 서비스 종류, 서비스 내용, 가격 및 기타 서비스 관련 사항을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면, 팜플렛을 통하여 게시하며 고객은 게시된 내용을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종류의 신설, 변경 사항에 대해서도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이미 서비스 이용 중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변경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고객의 전자우편 주소를 통해서 통지합니다.
  • 3. 회사의 게시 또는 통지 후 7일 이내에 고객이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면 고객이 변경사항에 대해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장 당사자의 의무 및 전자적 침해사고 대응】

제10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3.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 4.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 등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5. 회사는 서비스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6.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취득한 고객의 영업상, 기술상의 정보(통상 영업비밀을 의미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는다)를 고객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1조 (고객의 적극적 의무)
  • 1. 고객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버가 인가받지 않은 침입자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 운영과 관련한 정기적인 보안 업데이트를 하여야 하며, 별도로 회사와 시스템 보안 서비스계약을 체결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안 사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3.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버의 데이터를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하드웨어의 망실,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하여 별도의 데이터 백업에 대한 계약을 회사와 체결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 4.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버에서 발생하는 저작권과 관련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져야 하며 설치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대하여 라이선스를 취득하거나 라이선스가 필요없는 소프트웨어만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 5. 고객이 생성하거나 보유한 각종 아이디(ID), 비밀번호 및 도메인과 회사가 고객에게 부여한 IP (Internet Protocol)주소 등에 대한 관리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이의 유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6. 고객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고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7. 고객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설비, 계정 및 소프트웨어를 망실 또는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한 경우에는 그 보완, 수선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8. 고객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및 스팸메일 방지 가이드라인에서 정의하는 스팸메일 관련 제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9. 회사 내부에 있는 고객 장비로 인하여 스팸 민원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해당사항에 대하여 조치를 요구하며, 고객은 이 요구사항에 대한 조치사항을 7일 이내에 회사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10. 전 항에서 언급된 규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미래창조과학부 등 관계 행정청이나 사법당국에 신고, 고발할 수 있습니다.
제12조(고객의 소극적 의무)
  • 1.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로 제공할 수 없으며, 회사가 특별히 인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 2. 고객은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3.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어떠한 불법적인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4.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따라서 고객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 5.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회사 또는 회사의 관계회사의 영업상, 기술상의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3조(전자적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 관련 회사의 조치)
  • 1. 회사는 전자적 침해사고가 발생하여 자신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정보시스템 또는 정보통신망 등에 심각한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고객에게 보호조치를 취하도록 요청할 수 있고, 고객이 이를 이행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정보통신망으로의 접속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고객의 정보통신시스템에 위협이 될 수 있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관련 정보 및 새로운 보안 취약점 관련 정보를 인터넷 메일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고객 가상 서버 및 IDC 전체 네트워크의 안전 및 신뢰성 제고를 위해 정기적, 비정기적으로 고객 내부 네트워크의 보안취약점 분석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보안취약점 분석 후 그 결과 및 개선방안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고객 내부 시스템 및 네트워크 보안강화에 활용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보안취약점 분석을 통해 취득한 고객의 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으며, 고객 내부 시스템 및 네트워크 보안강화 목적 이외의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4조(전자적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 관련 고객의 조치)
  • 1. 고객은 전자적 침해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고객이 관리하는 정보시스템에 대한 적절한 보안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2.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예보 및 보안취약점 관련 정보를 받아 보고 침해사고 예방을 위한 지시사항을 성실히 이행해야 합니다.
  • 3. 고객은 회사 또는 타 고객의 보안을 위협하는 다음과 같은 침해행위를 위해 회사의 정보시스템 또는 타 고객의 정보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① 컴퓨터 바이러스 등 악성프로그램 유포 행위
    • ② 고객 정보시스템 이외의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취약점 스캐닝 행위
    • ③ 고객 정보시스템 이외의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비인가된 불법 침입 행위
    • ④ 대량의 트래픽 유발 등을 통해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 ⑤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방해할 수 있는 각종 침해 행위
  • 4. 회사와 24시간 연락이 가능한 비상연락 담당자를 선정하고, 담당자의 전화, 휴대폰, 전자우편 주소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 5. 고객은 관리 중인 정보시스템에 이상 징후가 발견되거나 침해사고가 발생한 경우 즉시 회사의 침해사고 담당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과 제한】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원칙)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중단이 없는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회사 홈페이지 또는 전자메일을 이용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6조(네트워크 접속의 제한)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운영 중인 서버의 네트워크 접속을 중지하고 고객에게 이의 해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① 이 약관 규정에 의한 고객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② 고객의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이 미납된 경우
  • ③ 고객 서버가 허용 혹은 회사와 계약 체결한 네트워크 대역을 초과하여 사용되는 경우
  • ④ 고객 서버의 과다 패킷 발생이나 브로드 캐스팅으로 인하여 서비스 중인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되는 경우
  • ⑤ 고객 서버가 해킹되었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 ⑥ 고객 서버가 관리자 부재로 인하여 적절한 보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위험 요소로 판단되는 경우
  • ⑦ 고객 서버가 과다한 전기를 사용하거나 발열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발생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 ⑧ 과도한 국제 회선 사용으로 인하여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이의 해소를 요구받은 경우
  • ⑨ 정부 기관이 증거 자료 확보를 이유로 적절한 법적 절차를 거쳐 운영 서버에 대한 일시적인 서비스 중지를 요청한 경우
  • ⑩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아니하였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제17조(서비스 중단 시 면책 사항)
회사가 통제 혹은 예방이 불가능한 다음과 같은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중단이 발생되는 경우, 이와 관련하여 회사의 별도의 통지가 없다 하더라도 회사의 귀책 사유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① 기간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경로상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 ② 네트워크 장비의 예상하지 못한 장애 혹은 긴급 보수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 ③ 회사가 직접 소유·운영하지 아니하는 설비나 시설에서 발생한 장애로 인한 예측하지 못한 서비스의 중단이 발생하는 경우
  • ④ 전자적 침해사고, 국가 비상사태, 지역 비상사태, 천재 지변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⑤ 기타 관련 법령 등에 따른 규제가 이루어진 경우

【제5장 서비스 이용 관련 주요 고지 사항】

제18조(가상 서버의 운영 체제 설치 및 서비스의 시작)
  • 1. 고객이 제공을 원하는 운영체제가 서비스에서 제공할 수 없는 운영체제이거나 회사 방침상 제공할 수 없거나 보안상의 헛점이 있으며 더 이상의 보안 업데이트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2.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하고 회사에서 서비스를 개통함으로써 서비스가 시작되며 서비스 이용 개시일이 됩니다. 서비스 이용 만료일은 고객이 서비스이용을 종료할 것을 회사에 통지한 날(통지 시 종료일을 지정한 경우 그 지정일)로 합니다.
제19조(기술 지원 절차)
  • 1. 가상 서버의 관리는 회사와 별도의 가상 서버 관리 계약을 맺지 않은 경우 고객이 직접 하여야 하고, 필요 시 회사에 기술 지원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책과 작업의 난이도에 따라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2. 고객은 전화, 전자우편,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는 방법으로 기술 지원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 때 회사는 서비스 신청 시 기입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확인하여 고객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 3. 시스템 관리 권한으로 로그인이 필요한 기술지원을 요구하기 위해서 고객은 데이터의 망실에 대비하여 별도의 저장장치에 백업을 완료한 이후에 기술지원을 요구하여야 합니다.
  • 4. 고객의 실수로 인한 데이터의 망실 시 회사는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백업 데이터의 범위 내에서 시스템을 복원하게 되며, 백업 데이터가 없는 부분에 대하여는 복원이 불가능하므로 이에 대하여 회사에 손해배상이나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 5. 고객은 기술 지원에 대한 작업 완료 후 7일 이내에 결과를 검토하여 미진한 부분이나 오류 부분에 대한 재 작업을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이후에 발견된 문제점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 6. 시스템 관리 권한에 대한 분실로 관리자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신규로 생성하여야 하는 작업의 경우, 회사는 아이디와 패스워드 확인 이외에 별도의 신분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서비스 해지 고객 소유 장비의 처리)
  • 1. 서비스 해지 시 고객 소유의 장비는 해지 처리 즉시 반출하여야 하며, 해지 서버의 반출 시 직접 수령을 원칙으로 합니다. 고객이 사정에 의하여 택배나 대행업체를 이용한 발송 시 발송으로 인한 분실 또는 파손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2. 제1항의 경우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고객의 합의로 회사에서 1개월 이상 서버를 보관하게 될 경우 매월 UNIT당 5만 원의 보관 비용이 부과되며, 고객 장비의 해지 후 보관 중에 발생하는 장비의 고장 혹은 데이터 망실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3. 해지 장비를 3개월 이상 찾아가지 않는 경우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신청 시 기입한 메일, 전화번호 등으로 임의 처분 사전 통지를 하게 되며, 임의 처분 사전 통지 후 2주일이 경과하도록 찾아가지 않는 고객 장비에 대하여는 회사는 임의로 폐기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반환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 4. 서비스 해지 이후 재사용 시에는 회사의 IP 사용기준에 따라서 변경된 IP를 할당받을 수 있으며 서버의 위치 또한 변경되어 서비스 재개될 수 있습니다.

【제6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제 등】

제21조(서비스 이용계약의 유효기간)
회사와 고객은 합의로 서비스이용계약의 기간을 정할 수 있고 이용계약은 이용계약에 의거하여 고객 또는 회사가 계약을 종료시킨 날에 종료합니다.
제22조 (법적 지위 승계 시의 처리)
  • 1.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회사와 맺은 법적 지위를 승계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는 당사자 간의 자유 의사로 결정되는 것으로 회사는 이에 관하여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관여하지 않습니다.
  • 2. 고객은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필요 시 법적 지위 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회사가 지정한 양식과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를 확인한 후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 정보를 갱신하는 것으로 절차가 완료됩니다.
  • 3. 법적 지위 승계 시 사유가 발생한 시점까지의 발생한 서비스 이용료를 회사에 완납하여야 하며 미결제 비용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와 관련한 업무 협조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4. 법적 지위 승계로 인한 고객 정보의 변경 시 승계한 자는 남은 계약 기간에 관한 권리와 책임 및 계약사항을 충분히 숙지한 뒤에 승계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문제 발생 시 책임은 승계받은 자에게 있습니다.
  • 5. 법적 지위 승계에 대한 고객 정보 변경이 완료되었다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회사에 대한 서비스 이용 계약을 이행하지 않는 등 그 승계가 회사와의 계약에 따른 의무 회피를 위한 것으로 판단되면 회사는 원 계약자에게 서비스 이용 계약과 관련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23조 (고객의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제/해지)
  • 1. 고객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1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15 일 이내에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는 서면 송부, 전자메일 송신 등을 통해 행해집니다.
    • ①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 ②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 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 ③ 기타 서비스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 2. 전 항의 사유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사정으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최소 30일 이전에 회사에 통지해야 하며, 고객이 원하는 해지 일자를 기준으로 미지불 이용 요금이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지불을 완료하여야만 해지 절차가 종료됩니다.
  • 3.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하는 경우 고객 이용중의 가상 서버는 고객이 직접 서버 내의 자료를 백업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계약 해제/해지와 동시에 회사에서는 고객의 모든 가상 서버 및 리소스를 삭제합니다. 삭제된 가상 서버 및 리소스는 어떠한 이유로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24조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제/해지)
  • 1.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고객에게 사전 통지없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는 서면 송부, 전자메일 송신 등을 통해 행해집니다.
    • ① 서비스 이용요금을 미납하여 회사로부터 독촉을 받은 날로부터 30일 경과후에도 적절한 조치가 없는 경우
    • ② 서비스이용 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 ③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 ④ 서비스의 이용 목적과 방법이 관련 법령에 위배되어 정부기관에서 법적 절차를 통하여 서비스 제공의 중지를 요구하는 경우
    • ⑤ 운영 중인 서버를 이용하여 불필요한 행위로 회사 서비스나 다른 고객 서버에 피해를 입히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는 경우
    • ⑥ 과도한 스팸 메일 발송으로 인하여 국내외 스팸 메일 감시 단체의 블랙 리스트(RBL :Real-time Blocking List)에 이용하는 아이피(IP)가 스팸 메일 발송 대역으로 등재되게 하는 경우
    • ⑦ 운영 중인 서버를 목표로 하는 대용량의 네트워크 공격으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과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다른 고객 서버의 운영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 2. 전 항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채무자회생및파산에관한법률에 따른 파산/회생절차, 기업구조조정촉진법에 따른 절차 및 그와 유사한 절차의 개시결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제 해지의 의사표시없이 서비스이용계약이 즉시 해지됩니다.
  • 3.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고객은 회사에게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 4. 고객의 귀책사유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하는 경우, 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5.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이 직접 가상 서버 내의 자료를 백업할 수 있는 시간을 부여합니다. 부여된 시간이 종료된 이후에는 회사에서는 고객의 모든 가상 서버 및 리소스를 삭제합니다. 삭제된 가상 서버 및 리소스는 어떠한 이유로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7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25조 (서비스 이용요금 납부)
  • 1. 서비스 이용요금은 별표에서 정한 본 서비스의 요금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의 상세를 서면 또는 전자메일 송신, 홈페이지 게재 등의 방법에 따라 고지합니다.
  • 2. 신규 서비스의 이용요금의 정산은 서비스 개통일일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정하는 납입주기에 따라 납입일자와 납입금액을 산정합니다.
  • 3. 고객의 이용요금 납부에 수반하여 제3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각종 수수료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 4. 고객은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이에 대해 회사에 통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의 납부에 대한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고객의 책임입니다.
  • 5. 고객이 청구서에 지정된 기일까지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때에는 회사는 그 연체요금의 3%에 상당한 금액을 지연손해금으로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약정 위약금의 청구)
고객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 약정 기간 이전에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회사는 위약금을 청구할 수 있으며, 위약금의 산정기준은 회사 홈페이지 등에 명기된바에 따릅니다.
제27조 (청구된 요금의 이의 신청 및 과/오납의 처리)
  • 1. 납입 청구된 요금에 이의가 있는 고객은 요금 청구서 발송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7일 이내에 이의 신청에 대한 결과를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지합니다.
  • 2. 요금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그 금액을 신규로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요금과 상계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신규 서비스가 없을 경우 과납에 따른 환급이 가능합니다. 단, 회사는 그 금액을 고객이 지정한 계좌에 입금하며 직접 현금으로 환급하지는 않습니다.

【제8장 기타】

제28조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 1. 회사는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여 확인한 시점(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시점)부터 지속적인 4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을 24(시간)로 나눈 수를 서비스 중지시간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5배를 기준으로 하여 협의 후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 2.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 3. 회사에서 제공하는 백업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은 자체적으로 항상 백업을 하여야 하며, 이를 수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이용 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 1. 고객이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는 등 자신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가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관해서는 회사 내부 기준에 따릅니다.
제30조 (준거법 및 분쟁 해결)
  • 1. 이 약관의 성립, 효력, 그 이행 및 각 조항의 해석에 관해서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2. 만일 법적인 분쟁이 발생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제1심 전속적 합의관할로 지정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5 년 4 월 1 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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